2016년도 회화를 위한 일본어 공부로서 히라가나부터 시작하여 JLPT 일본어 자격증 응시하여 최고등급인 N1까지 취득했습니다.
JLPT 시험을 치룬 이유는 객관적인 지표로서 일본어 실력을 측정해보기 위함 이였습니다.
다들 JLPT는 N3부터라고 하지만 해당등급의 JLPT 수험서를 펴는순간 어려워서 N4부터 차근차근 시작했습니다.
공부하면서 다른 나라의 언어를 통해 정보를 얻는 재미로 공부해왔습니다. 학교에서 교양으로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를 수강하며 언어 배우는데 흥미를 느꼈습니다. 토익은 790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아직 공개되지 않은 보안 취약점에 대한 정보를 중국어 블로그에서 찾아내어 보안 취약점을 분석할때 많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N3 취득하기 직전에 JPT 점수는 605점 이였습니다. 2017년 N3를 취득할때 쯤 대학교에서 일본교환학생에 선발되어 1년간 일본에서 공부를 하고 돌아왔습니다.
그후 꾸준히 시험을 쳐서 JLPT N2 그리고 N1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일본어능력시험 한권으로 끝내기 N4, N3 그리고 N2를 구입하여 시험을 위한 공부했고 N1때는 N2책이 안팔려서 N2로 공부했습니다. 한권 제대로 끝내지도 못하고 시험을 봤지만 합격할수 있었습니다.
일본어 공부는 계속하며 현재 중국어 회화 공부를 하면서 HSK 시험에 도전해보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