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동영상 - Live Training 5th September 2016 - Creating a Main Menu
기능 중심의 강좌입니다.
씬 구조
배경화면(메인카메라) , 캔버스(UI)
*캔버스는 UI 탭에서 구성요소 하나를 생성하면 상위객체로 생성이 됩니다.
*캔버스는 배경화면의 메인카메라에 자동으로 붙습니다. 캔버스는 어디서든 작업해도 됩니다.
*캔버스는 메인카메라에 따로 잡히지 않습니다.
UI -> Button 생성시 상위객체 Canvas와 EventSystem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캔버스에서 원하는 UI작업을 하시면됩니다.
맨위의 BackGround는 사용자가 임의로 흰색 박스를 생성했습니다. 배경화면과 메인카메라를 할당 했습니다.
클릭시 커집니다
씬구조 입니다. 흰색배경(박스를 늘린것)에 메인카메라가 비추고 있습니다.
메인카메라 범위에는 캔버스의 버튼이 걸쳐있지만 걸쳐있는 모습을 카메라로 잡지않습니다.
캔버스 영역은 메인카메라에 맞춤 처리되어 아래화면과같이 나타납니다.
결론
UI는 캔버스에서 작업을한다.
메인카메라는 캔버스를 따로 잡지않는다.
캔버스는 알아서 화면에맞게 할당된다.